easy islam

돼지고기에 의해 유발될 수 있는 질병들

장후세인 2013. 3. 9. 14:29

 

돼지고기에서 발견되는 세균들과 기생충들 그리고 돼지고기에 의해 유발되는 질병들 중 많은 것들이 접촉성 전염병으로 그 중 일부는 인간에게 치명적임이 판명되었다. 돼지는 인간에게 해로운 질병들을 옮기는 동물로 인간이 식용으로 하기에는 위험한 것이다.

선모충(Trichinella Spiralis) : 이것은 돼지, 개, 곰, 말, 쿠거(cougar)와 같은 고양이과의 동물과 늑대, 바다표범, 해마 등에서 발견된다. 인간에게 매우 위험한 기생충으로서 고온에서는 생존하지 못한다. 이것에 감염된 사람들은 아무런 증세도 보이지 않으나 류머티즘과 근육 통을 느낄 수 있으며, 회복 속도가 대단히 느리며, 때에 따라 죽음에 이를 수도 있거나 또는 평생토록 고통을 겪는다. 이 질병에 면역력이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치료법도 알려져 있지 않다.

 

돼지고기 촌충(Taenia Solium) : 덜 익힌 돼지고기나 날 돼지고기를 만짐으로써 걸리게 된다. 장 속에 잠복하며 길이가 매우 길다. 그 유충들 즉 알들은 혈관 속으로 타고 들어가 인체의 거의 모든 기관으로 이동할 수 있다. 사람의 영양 상태를 나쁘게 하여 빈혈증, 설사, 극도의 우울증과 소화 장애를 일으킨다. 낭충증이란 유충이 혈관을 타고 들어가 뇌, 간, 폐, 심장, 척수 등과 같은 중요 기관속에 들어가 치명적일 수도 있다. 그것이 뇌 속에 들어가면 기억 상실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장에 들어가면 심장병을 일으킬 수 있고 눈에 들어가면 실명될 수도 있다. 간에 들어가면 간의 손상을 일으키는 등 인체의 거의 모든 기관에 해를 끼칠 수 있다. 그 유충들은 성장하여 캡슐에 싸여 주변 조직에 압력을 줘서 설사, 소화 장애, 빈혈증, 만성적인 무기력증과 같은 위험한 질병들을 일으킨다.

 

▶ 회충(Round Worms) : 소화 장애, 맹장염, 황달을 일으킨다.

 

▶ 십이지장충(Hook Worms) : 빈혈증, 부종, 심장병, 정신적 육체적 발육 둔화, 결핵, 설사, 장티푸스를 일으킨다.

 

▶ 편충증(Taenia Trichuriasis) : 돼지고기에 대해 흔히 잘못 알고 있는 것으로 잘 익히기만 하면 기생충의 유충들이 죽는다는 것이다. 미국에서 실시된 한 연구에 의하면 편충증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24명의 사람들 중에서 22명이 돼지고기를 푹 익혀 먹었음이 판명되었다. 이것은 돼지고기 속에 존재하는 유충들은 보통 요리 온도에서는 죽지 않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 비만(Obesity) : 돼지고기는 다른 고기들보다 더 많은 지방을 갖고 있다. 그래서 돼지고기를 즐겨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비만하며, 혈액 속의 콜레스트롤 수치도 또한 더 높아 비만, 동맥 경화, 심혈관계 질환, 그리고 돌연사에 더 많이 노출된다. 오늘날 미국의 외과의사들은 비만의 문제에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미주리-콜롬비아 대학교의 한 교수는 이른바 비만과 관련된 질병들로 야기되는 사망자의 수효가 연간 250,000명에 이르고 있다고 추정하고 있다. 그것은 비만이 흡연이나 음주의 문제보다 더 심각한 상황임을 뜻한다. 비만한 사람들이 일상적인 흡연가나 음주자가 가지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건강상의 문제들를 가지고 있다고 현재 알려져 있다. 미국은 병든 나라이며 평균 수명이 75세로 지구상에서 수명이 짧은 나라들 중 21번째라는 현실은 그리 놀라운 것이 아니다.

 

▶ 고혈압과 심장병(Hypertension and Heart Attack) : 돼지고기는 근육을 만드는 물질을 거의 가지고 있지 않으며 과다한 지방을 주로 함유하고 있다. 이 지방은 혈관 속에 축적되어 고혈압과 심장병을 유발할 수 있다. 미국인들 중의 50 퍼센트 이상이 고혈압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는 사실은 놀라운 것이 아니다.

 

▶ 암(Cancer) : 지난 50년 동안 여러 종류의 암의 발생에 대한 지방의 영향력은 돼지고기지방의 섭취와 결장암, 유방암, 전립선암, 자궁암, 췌장암의 발병률 사이에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결론을 끌어냈다. 이 암들의 병인과 돼지기름을 연관시키는 강력한 증거는 이주자들의 연구로부터 나왔다. 2세대에서 3세대에 이르기까지 미국으로 이주한 일본인들은 암 발생율의 증가를 경험했다. 일본계 미국인 여성들은 1969년과 1971년 사이에 동일한 나이의 일본인 여성들에 비해서 5배나 더 높은 유방암의 발생율을 보이게 되었다는 것이다. 곡물 빵, 과일, 야채를 먹고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모르몬교도들의 경우에서도 다른 미국인 백인들보다 더 낮은 유방암의 발생을 목격할 수 있다.

 

▶ 일본주혈흡충(Schistosoma Japonicum) : 출혈, 빈혈 등을 일으키며 유충이 뇌나 척수 등에 자리잡으면 마비와 사망이 일어난다.

 

▶ 폐흡충(Paragonimus Westermani) : 폐의 출혈을 일으킨다.

 

▶ 비대흡충(Fasciolopsis Buski) : 소화 장애, 고질적 설사, 총체적 부종을 일으킨다.

 

▶ 간흡충(Clonorchis Sinensis) : 간의 팽창을 일으킨다.

 

▶ 돈폐충(Metastrongylus Apri) : 기관지염과 폐종을 일으킨다.

 

▶ 대장섬모충(Balatitidium Coli) : 급성 이질과 무기력증을 일으킨다.

 

  위의 것들은 돼지고기와 돼지의 피부에서 발견되는 기생충들과 질병들 중의 일부이다. 이러한 기생충들을 죽일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없으며 그로 인한 질병을 물리치기 위한 특별한 치료법 또한 없다.

 

돼지고기는 사람의 목숨에 갑자기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지는 않지만, 잠재적인 영향을 미치며 건강에 서서히 나쁜 영향을 끼친다. 돼지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서 특별히 더 영양가가 풍부한 것도 아니고, 오히려 이것을 섭취함으로써 기생충 감염의 우려가 있다.

다음의 속담 “건강은 최고의 부이다.”라는 말을 숙고할 필요가 있다.

 

예언자 무함마드(그 분께 알라의 평화가 깃들기를)께서 말씀하시기를: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두 가지의 은총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건강과 (선을 행하기 위한) 여가시간이니라.” (부카리가 전함)

 

“강한 신앙인이 약한 신앙인보다 더 훌륭하며 알라의 사랑을 더 받느니라.(무슬림이 전함)

 

당신의 몸은 몸대로 당신에 대한 권리가 있느니라.” (부카리와 무슬림이 전함)

 

건강이란 알라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것이며 최고의 축복이므로 우리는 이것을 잘 지켜야 한다. 따라서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며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은 이슬람의 종교적인 의무이다.